티스토리 뷰
휴스턴 워싱턴 6차전 중계 월드시리즈
경기 날짜: 한국 시간 2019년 10월 30일
경기 시간: 한국 시간 2019년 10월 30일 09시 07분
경기 장소: 휴스턴 애스트로스 홈 구장, 미닛메이드 파크
경기 내용: 휴스턴 워싱턴 월드시리즈 6차전
경기 중계: SPOTV, SPOTV+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워싱턴 내셔널스간의 2019 월드시리즈 6차전 경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시즌이 시작하기 이전에 아마도 휴스턴과 워싱턴간의 월드시리즈를 예상 하셨던 분들은 없었을 것입니다. 먼저 올시즌 최강의 언더독인 워싱턴은 디비전 시리즈에서 류현진 선수의 LA다저스를 상대로 매우 인상적인 경기력으로, 과연 최강의 언더독 다운 면모를 보이면서 다저스를 완파하고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월드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우승 후보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역시 디비전 시리즈에서 올해 최강의 투타 조합을 선보이며 월드시리즈의 한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됐던 강력한 우승후보인 뉴욕양키즈를 완파하며 월드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휴스턴은 사실 매년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구단이었지만 한동안 월드시리즈와의 인연이 없던 편이었는데 이번에야말로 만년 우승후보의 한을 깨겠다는듯한 모습을 보이며 월드시리즈에 진출하며 워싱턴 휴스턴간의 월드시리즈 매치가 성사되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2019년 10월 30일 수요일 09시 07분에 펼쳐지고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홈 구장인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어쩌면 마지막 월드시리즈가 될 수도 있는 휴스턴과 워싱턴의 월드시리즈 6차전 경기가 펼쳐집니다.
휴스턴과 워싱턴의 6차전 경기에 대해 예상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차전부터 5차전까지 양 팀은 휴스턴(3승2패), 워싱턴(2승3패)로 7판 4선승제로 펼쳐지는 월드시리즈의 특성상 휴스턴 입장에선 파이널까지 가는 위험을 차단 할 수 있고 홈 구장에서 우승을 확정 지을 수 있다는 메리트가 분명 있습니다. 워싱턴 입장에선 사실상의 단두대 매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워싱턴은 특히 지난 디비전시리즈에서도 승부처에서 다음 선발 투수들까지 대거 불펜에 투입하며 필승을 다짐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었는데 아마 오늘 경기에서도 이런 면모를 확인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휴스턴 워싱턴 1차전 내용
휴스턴과 워싱턴의 1차전에서는 휴스턴과 워싱턴의 각 팀별 1선발의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는 슈어저와 콜의 대결이 성사되었었습니다. 두 선발 투수 모두 올시즌 훌륭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었기에 엄청난 기대속에 경기가 펼쳐졌었지만 슈어저(5이닝 7탈삼진, 5피안타), 콜(7이닝 6탈삼진, 8피안타)로 워싱턴의 5:4 승리로 마무리 됐었습니다.
-휴스턴 워싱턴 2차전 내용
휴스턴과 워싱턴의 2차전에서는 스트라스버그와 벌렌더의 대결이 펼쳐졌었습니다. 스트라스버그(6이닝, 7탈삼진, 7피안타), 벌렌더(6이닝, 6탈삼진, 7피안타)로 워싱턴의 휴스턴을 상대로 12:3 승리로 마무리 됐었습니다.
-휴스턴 워싱턴 3차전 내용
휴스턴과 워싱턴의 3차전에서는 그레인키와 산체스의 대결이 펼쳐졌었습니다. 그레인키(4.2이닝, 6탈삼진, 7피안타), 산체스(5.1이닝, 4탈삼진, 10피안타)로 휴스턴이 워싱턴을 상대로 4:1 승리로 마무리 됐었습니다.
-휴스턴 워싱턴 4차전 내용
휴스턴과 워싱턴의 4차전에서는 우르퀴디와 코빈의 맞대결이 펼쳐졌었습니다. 우르퀴디(5이닝, 4탈삼진, 2피안타), 코빈(6이닝, 5탈삼진, 7피안타)로 휴스턴이 워싱턴을 상대로 8:1 승리로 마무리 됐었습니다.
-휴스턴 워싱턴 5차전 내용
휴스턴과 워싱턴의 5차전에서는 콜과 로스의 맞대결이 펼쳐졌었습니다. 콜(7이닝, 9탈삼진, 3피안타), 로스(5이닝, 1탈삼진, 5피안타)로 휴스턴이 워싱턴을 상대로 7:1 승리로 마무리 됐었습니다.
앞서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워싱턴 내셔널스간의 1차전~5차전까지의 경기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오늘 펼쳐지는 휴스턴 워싱턴의 6차전 월드시리즈 경기는 양 팀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는 두 선수가 선발 대기중입니다. 바로 휴스턴의 벌렌더와 워싱턴의 스트라스버그입니다. 사실 벌렌더도 이번 시즌을 훌륭하게 마무리했지만 그 임팩트는 스트라스버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벌렌더의 피홈런이 증가했다는 부분인데 장타율이 높고 빅이닝 찬스에 강한 워싱턴 타자들에게 벌렌더가 얼마만큼 증가하고 있는 자신의 피홈런을 방어 할 수 있을지, 또한 장타 허용을 얼마만큼 줄일 수 있을지에 따라서 휴스턴과 워싱턴 양 팀의 선발 싸움이 가려질 것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트라스버그는 말이 필요 없이 올시즌 최강의 면모를 보이는 투수 중 하나인데요. 지난 월드시리즈 2차전 휴스턴 타자들을 완벽하게 봉쇄하며 워싱턴의 대승의 원동력이 되었던 가운데 다시 만난 단두대 매치에서 승자는 누구일지 참 궁금합니다.
-휴스턴 워싱턴 선발 비교
휴스턴과 워싱턴의 선발 투수인 벌렌더와 스트라스버그의 상대 전적입니다. 기록상으로 올시즌 단 한번 만난 양팀이지만 한번의 대결에서 웃었던 선수는 스트라스버그입니다. 또한 팬들과 관중들 그리고 TV로 월드시리즈 6차전을 시청하시는 모든 사람들은 아마도 7차전까지 진행되길 바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휴스턴 워싱턴 타격 비교
앞선 이미지가 선발 투수 관련 데이터였다면 위에 보이시는 이미지는 양팀의 타격 관련 데이터입니다. 휴스턴은 1~5차전 모두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균형 잡힌 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싱턴은 1~3차전을 제외하면 4~5차전에서 매우 실망스러운 타격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휴스턴 워싱턴 6차전 예상 총평
휴스턴과 워싱턴의 6차전 월드시리즈 경기에 대해서 총평을 해보려고 합니다. 단두대 매치의 특성상 어쩌면 데이터는 잊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이 경기는 예측이 쉽지 않다는 경기입니다. 휴스턴은 한번의 기회가 더 남아있지만 홈에서의 우승을 꿈꾸며 전력을 다할 것이고, 워싱턴은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오른 월드시리즈 무대에서 파이널까지 경기를 끌고 가고 싶을 것입니다. 총력전 양상으로 경기가 진행된다면 워싱턴은 슈어저를 제외한 모든 투수가 경기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휴스턴 또한 콜을 제외한 모든 선수가 출전이 가능하겠지만 한번의 기회가 더 있는만큼 무리수를 둘지는 정확하게 예측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선발 투수에서는 워싱턴의 스트라스버그가 우세하다고 판단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 내용은 위에서 설명했기 때문에 다시 이야기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타격 부분에서는 4~5차전 타격 침체를 겪고 있는 워싱턴이 다소간 밀리는 모습을 보일것으로 예상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불펜에서는 사실 휴스턴의 압승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홈 경기장, 3승 2패로 유리한 상황, 선발 투수 싸움에서 약간 밀리는 느낌이 있지만 철벽 불펜을 자랑하고 있는 휴스턴이 월드시리즈를 7차전까지 끌고 가지 않고 6차전에서 마무리 할 수 있을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휴스턴 워싱턴 6차전 월드시리즈 경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팬의 입장에서 더욱 재밌는 경기를 위해 7차전까지 갈 수 있도록 워싱턴 내셔널스가 분전하여 승리하기를 바래봅니다.
'야구 컨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류현진 연봉 실수령액 (0) | 2019.11.06 |
---|---|
류현진 사이영상 (0) | 2019.11.06 |
휴스턴 워싱턴 7차전 월드시리즈 중계 (0) | 2019.10.31 |
다저스 워싱턴 5차전 중계 방송 (0) | 2019.10.10 |
류현진 디비전 시리즈 (0) | 2019.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