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구 컨텐츠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대전불꽃남자 2019. 11. 8. 04:16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제의 인물이죠.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손웅정 축구아카데미 감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감독은 세계적인 축구 선수이자 EPL,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소속인 토트넘 핫스퍼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직접 키워낸 것으로 매우 유명한데요.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감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감독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서 우선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감독의 프로필 먼저 확인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감독은 1962년 생으로써 만 57세이고 신장 170cm에 몸무게 61kg의 탄탄한 몸을 가지고 있고 현재 강원도 춘천에 위치하고 있는 SON축구아카데미의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감독은 전직 프로 축구선수로서 울산 현대 축구단, 성남 일화 천마 축구단에서 활약했었습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씨는 당시의 대학 축구의 명문인 명지대학교에 입학했는데 당시 명지대를 대학 리그 최정상급에 올려놓으며 여러 대회를 우승했다고 합니다. 명지대 졸업 후에 상무로 입대하여 상무에서 축구 선수로서의 커리어를 이어갔는데요. 그 후 1986년 울산 현대 호랑이의 스카웃을 받아 울산 현대에 입단하게 됩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씨는 울산 현대에 입단한 해당 년도에 공격수로 출전하여 5골을 기록했는데 그러한 활약으로 인하여 브라질 순회 축구대회에 U-23 국가대표에 선발되었습니다. 그 후 축구선수로서의 커리어를 이어가다가 88년 부상을 당하게 되고 성남 일화 천마로 적을 옮기게 됩니다. 그 후 2년여간 축구선수로서 활약하다 고질적인 부상으로 인하여 짧은 선수 생활을 마감하며 은퇴하게 됩니다.

또한 특이한 이력으로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씨의 장남이자 손흥민 선수의 친형인 손흥윤씨 또한 동생인 손흥민과 함께 아버지의 교육을 받았는데 장남인 손흥윤씨 또한 독일에서 축구 선수로서 활약했으나 부상으로 인하여 선수 생활을 은퇴하게 됐습니다. 손흥민 형제가 나란히 축구 선수로서 활약하는 모습을 지켜 볼 수 있었다는 생각에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그 후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씨는 춘천FC 유소년 축구단 감독으로 활동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역시 춘천에 설립한 손웅정 축구아카데미의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씨가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손웅정 축구아카데미에는 손흥민 선수의 형인 손흥민 전 축구선수도 코치로서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씨는 축구 선수로서 활동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기" 라고 끊임없이 강조하는데요. 이건 손흥민 선수를 특집으로 만들어진 다큐에서나, 평소 인터뷰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감독의 축구 선수에 대한 하나의 기본 철학이라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씨는 EPL,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시즌 중에는 한국과 영국을 오가며 손흥민 선수의 케어와 손웅정 축구아카데미의 감독으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씨의 기본 철학인 "철저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운영중인 손웅정 축구아카데미에서 제2의 손흥민이 나오길 바라면서 대단한 끈기와 자식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감독에 대한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